본문 바로가기
텃밭

대추나무 삽목 시기 언제가 좋을까?

by 핑크거인 2023. 8. 14.
반응형

대추나무 삽목 시기 언제가 좋을까?

 

올봄에 삽목한 대추나무 입니다 작년에도 대추나무 삽목해서 성공했는데 올해도 삽목해 성공했는데요 아무래도 뜨거운 여름만 피하면 삽목은 언제든지 하셔도 관계가 없을듯 해요 특히 이제 가을에 접어 들었는데 지금도 대추나무를 삽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삽목후 반그늘에서 키우시면 금방 뿌리가 내립니다

 

 

다른 나무는 몰라도 대추나무는 되도록 뿌리가 있도록 뽑아서 삽목 하시는게 죽은 확률이 낮고 만약 줄기를 잘라서 하신다면 물에 꽂아 뿌리를 내리던지 반그늘에서 잘 키우셔야 뿌리를 내릴수 있고 일부러 장마철에 삽목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는 개인적으로 봄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을에도 충분히 삽목할수 있고 대추나무 삽목 시기는 4월 중순~6월 하순 가을에는 8월 중순~9월 하순까지 삽목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직 심을 땅이 확실치 않아 아직까지 화분에서 키우고 있는데 올 가을에는 텃밭으로 옮겨 심으려고 합니다 봄에 무화과와 체리등 여러가지 과일나무를 심었는데 올 가을에는 대추나무로 많이 심어야할듯 싶네요 혹시라도 대추나무 삽목 시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제 정보를 참고 하시면 되움 되실듯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