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텃밭

조선배추 씨앗 파종시기 알아둬야할 사항

by 핑크거인 2023. 8. 3.
반응형

조선배추 씨앗 파종시기 알아둬야할 사항

 

 

4일전 조선배추 씨앗을 파종했습니다 동네 어르신이 조선배추 씨앗이라고 하던데 일반 배추가 아니라 좁고 길게 올라오는 배추인듯 싶어요 아직 늦여름이라 걱정했는데 조선배추 씨앗 파종시기를 보니 9월 초부터 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근데 저는 배추를 솎아 밥도 비벼 먹고 하기 위해 씨앗을 파종했는데 4일만에 이렇게 올라왔네요

 

 

오늘 새벽에 비가 좀 오긴 했습니다

씨앗 파종하고 매일 저녁 물을 주었는데 날이 더워서 그런지 빨리 발아가 된듯 싶어요

조선배추 파종시기에 맞추어 하는것 보다 저는 제가 필요할때 언제든지 씨앗을 파종하는 스타일이라 ㅋㅋ

요즘 무더위가 한창이라 녹아내리는 야채들이 많은데 아무쪼록 잘 관리해서 맛있게 밥 비벼 먹고 싶네요

다행이 반그늘에 심었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물주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을듯 싶어요

 

 

저는 두둑을 만들지 않고 땅에 바로 직파한 상황인데 텃밭이 작아 두둑을 만들면 많이 파종하지 못할거란 생각에 그냥 직파를 했고 올라 오기 시작하면 솎아 내면서 키우면 뜨거운 늦 여름 맛있는 여름 야채가 될듯 싶습니다

 

 

보는것 만으로 즐거운 새싹들~~ 하지만 알아둬야할 사항은 이번 태풍이 어디로 갈지 모르겠지만 비가 많이 온다는 예보가 있으면 위에 비닐등으로 덮어 주는게 좋습니다 집에서 편리하게 먹을수 있는 조선배추 씨앗 파종시기에 대해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반응형